흡연을 마음껏 해도 되는 경우 4가지

0

제목을 보고 놀라거나 반가워서 들어오신 흡연가분들이 아마도 계실 것입니다. 특히 새해 금연 결심을 세우고 나서 작심삼일이 되어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흡연을 계속하시는 분들이 특히 그럴 테지요. 사실 건강에 있어서는 흡연이 도움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4가지 경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계속 흡연을 하셔도 될 것입니다.

 

1. 악처로부터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으나 도무지 방법이 없으신 분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는 말은 배우자를 결정한 후에 가장 절실하게 느끼게 되지요. 사려 깊이 고민하고 돈과 외모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여 결혼하신 분이라면 문제 될 것이 없지만 ‘내가 눈에 뭐가 씌였지..’ 하면서 하루하루를 후회와 눈물 속에 보내는 분이라면 결혼생활은 지옥일 수 밖에요. 그래도 위자료 잔뜩 주고 이혼도장 찍을 능력이라도 있다면 모르겠거니와 경제력도 힘도 부족하기만 하다면 담배라도 열심히 피워 보세요.

한국 남성의 평균 수명은 여성에 비하여 8년이나 짧습니다. 선진국의 남녀 수명 차이가 2-3년 밖에 나지 않는다는 점과 비교할 때 유독 한국 남자만 더 빨리 세상을 하직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를 이해하려면 한국 남자가 세계적으로 뛰어나게 앞서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야 합니다. 한국은 남녀 간 흡연율 차이가 극심한 나라입니다. 젊은 여성의 흡연이 늘고 있지만, 아직도 남성을 따라잡으려면 멀고도 멀었습니다.

흡연은 평균수명을 8년 이상 단축시킨다는 사실을 상기하면 한국 남자의 단명 이유는 명확해집니다. 보통 한국 남자들이 사는 데로 술 마시고 담배 피워대며 사신다면 동갑내기로 결혼해도 남편이 부인보다 평균 8년 빨리 죽게 됩니다. 혹, 욕심이 지나쳐 나이 어린 부인을 얻으신 경우라면 최소 10년 이상 과부를 만드는 셈이 되지요. 그러니 악처를 만나 고생이 심하신 분들은 열심히 피우시고 힘겨운 감옥생활로부터 조기 탈출하시길!

 

2. 폐암에 강한 특별한 조상님을 두신 분

담배 끊으라고 하면 꼭 옆집 할아버지 핑계를 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뭐, 담배 하루에 두 갑씩 피우고도 80까지 멀쩡하셨다고요? 물론 그런 분들도 있지요. 하지만 이는 마치 이봉주나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을 완주하고 늠름하게 경기장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감격에 겨워 당장 42.195 km를 뛰겠다고 나서는 바보의 행위입니다. 황영조나 이봉주 선수는 타고난 체질과 훈련의 결과 심폐 기능이 매우 뛰어난 특별한 선수들입니다. 저 같은 보통 사람이 갑자기 뛰게 되면 20km도 못 뛰고 심장마비로 사망할 겁니다.

마찬가지 이치로 담배를 많이 피워도 암에 안 걸리는 특별한 체질을 타고 나신 분들이 드물게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그럴 것이라고 절대로 착각하시면 안 됩니다. 훨씬 많은 흡연자들이 40-50대에 폐암, 기관지암으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해 계신 것은 왜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그래도 분명 나는 암에 강한 유전자를 타고났다고 확신하시는 분이라면 담뱃값으로 애국하시며 계속 피우십시오.

 

3. 너무 정력이 좋아 힘겨우신 분

너도 나도 정력제를 찾아 눈이 벌건 우리나라 남성들 중에 아직도 이런 변강쇠가 남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성행위의 첫걸음은 발기이고 발기란 남성의 성기에 혈액이 충만해지면서 단단해지는 것이지 절대로 그 안에 뼈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발기가 잘 되려면 혈관이 잘 늘어나야 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담배 속의 니코틴은 매우 강력한 혈관 수축제라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요새 중고등학생들의 흡연율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데 이 아이들 중에는 남자가 담배 정도는 피워야 ‘터프가이’가 된다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배도 못 피우면 샌님 취급을 받기도 하지요. 하지만 실제 누가 진정한 ‘터프가이’인지는 잠자리에 들어봐야 압니다. 꼭 확인해 보시라니까요..

 

4. 피부가 너무 동안이라 어려 보이는 분

니코틴의 혈관수축 작용은 피부의 혈액순환을 저해하여 노화를 촉진합니다. 일란성 쌍둥이 자매 중 흡연자 자매는 비흡연자 자매에 비해 10년도 더 늙어 보입니다. 궁금하시면 온라인으로 이미지 검색을 해 보세요. 그러니 흡연은 너무 피부가 해맑고 밝아 어려 보여 속상한 분들을 위한 최적의 해결책입니다.

자외선이 풍부한 야외에서 선크림은 절대 바르지 마시고 마음껏 피워보세요. 오래가지 않아 “이제야 좀 제대로 나이 먹어 보이네”를 넘어 “갑자기 왜 이리 삭았니?”라는 이야기를 듣게 될 겁니다. 제대로 어른 대접받게 되실 날이 멀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 국가적으로도 금연을 권장하기 위한 많은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흡연 때문에 잃게 되는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위에서 예를 들었던 것들 또한 흡연의 큰 단점 중 하나입니다. 금연에 대한 의욕을 조금이나마 고취시켜 드리기 위해 위와 같은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흡연으로 인해 우리는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금연을 결심하셨으나 아직 실천하지 못하신 분들, 일단 주변 사람들에게 금연하겠다는 선포와 함께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