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종아리를 만들기 위한 방법

0

오늘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종아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단순히 종아리 둘레가 가늘다고 아름다운 종아리라고 할 수 있을까요? 아름다운 종아리는 군살이 없으면서도 적당한 볼륨감이 잘 조화되는 것이라 할 수 입니다.

Digital Illustration of female Legs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철저한 식단 조절로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종아리를 가질 수도 있지만, 아쉽게도 상체에 비해서 하체가 유난히 발달된 분들도 있고, 근육이 잘 생기는 신체를 가진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도 의학의 힘을 빌린다면, 조금 더 간편하고 쉽게 아름다운 종아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종아리를 만드는 방법은 종아리 퇴축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 종아리 보톡스와 같은 간단한 시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아리 퇴축술의 장점과 단점

종아리 퇴축술은 약 1~2 cm 길이의 절개선을 통해 종아리 부위의 근육에 분포하는 신경을 선별적으로 절제하여 해당 근육을 위축시켜 그 부피를 줄이는 수술을 뜻합니다. 절개식 종아리 퇴축술은 일단 종아리에 분포하는 신경을 선별한 뒤 일부를 제거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한번 수술하면 영구적인 효과가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효과가 가능하기 때문에 종아리가 울툴불퉁하거나 비대칭적으로 발달된 종아리 보다는 종아리 굵기 자체가 불만인 경우에 그 굵기를 줄이는 방법으로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1~2 cm 가량의 흉터는 불가피라게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수술적인 방법의 가장 큰 단점으로는 종아리 퇴축술은 신경을 차단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굵은 종아리를 단순히 조금 더 얇은 종아리로 만드는 데는 용이하지만 특정 부위만을 줄이는 것은 대단히 어렵습니다. 또한 신경 차단의 정도 또한 집도의의 경험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한번 수술을 시행 한 뒤에는 수술 전으로 다시 돌아가기가 거의 불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종아리 보톡스 시술의 장점과 단점

이에 반해, 보톡스 시술은 약 5분 정도의 매우 짧은 시간이 소요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부위에 손쉽게 시술할 수 있어 환자 및 술자의 만족도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톡스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고 일시적이기 때문에 약 6개월에 한번씩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톡스 시술을 받은 뒤 약 한 달 뒤부터 다리의 근육이 줄어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약 5개월 정도 지속하게 됩니다. 보톡스 주사의 일시적인 지속력은 단점이 되는 동시에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신경퇴출술의 경우, 오로지 집도의의 경험과 판단에 따라 수술의 범위와 정도를 결정하지만, 종아리 보톡스 시술의 경우에는 시술을 반복할수록 용량 대비 효과에 대한 정보를 축적할 수 있어, 개개인에 적합한 용량과 부위를 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수술과 시술은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보행의 원리 및 해부학적인 지식, 근육과 신경의 기능에 대한 통합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술기에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에서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여러 병원에서 시술 받기보다는 한 병원에서 꾸준히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간단한 보톡스 시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이미지 출처 : commons.wikimedia.org

 

많은 병원에서 종아리보톡스를 시술하게 되면 사진의 1번과 2번에 집중해서 시술을 합니다. 특히 2번에 더 집중해서 합니다. 그렇게 되면 어떠한 결과가 나타날까요? 1번과 2번 비복근의 크기는 줄어들게 됩니다. 당연한 결과죠. 보톡스를 맞았으니까요.

하지만 1번과 2번 근육이 부분 마비되어 그 기능을 못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3번과 4번인 가자미근을 많이 쓰게 되어 근육량이 더 비대해 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3,4번 부위만 도드라져 보이게 되어 이상하고 울퉁불퉁한 모양의 종아리가 됩니다. 이런 종아리를 결코 아름답다고 할 수는 없을 것 입니다.

자 그럼 이제 해부학적으로 다시 생각을 해볼까요? 맨 위의 사진에서 1번은 외측 비복근, 2번은 내측 비복근, 3번과 4번은 가자미 근입니다. 해부학적 그림에서 보면 외측 비복근과 내측 비복근보다 깊은 층에 가자미 근이 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보톡스를 시술하시는 많은 병, 의원에서는 가자미근에 보톡스를 주입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 보행에 장애를 줄까 두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갸름한 턱을 만들기 위해 턱보톡스를 맞든다고 해서 입을 벌리지 못하는 것이 아닌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적절한 양의 보톡스를 가자미근에 주입하는 것은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아름다운 종아리를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