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손목바깥쪽통증
증상질문
작성자
jihipark
작성일
2019-09-30 07:36
조회
3906
답변완료
48세 여자입니다.손목통증은 2019년5월 골프하다 새끼손가락을 벌리는 과정에서 억 소리와함께 시작됐구요,젖가락질을 할수없을겅도로 아팠었는데 통증의학과에서 하는거라곤 촛농같은 곳에 손목까지 담그는 온열치료만 해서 그닥치료에 신경을쓰지않다가 일상생활중 무리하면 호전되기를 반복,최근에 다시 통증이 심하게 발생하게 되었습니다.최근(10월23일)에 척추전문병원에서 진료시 엑스레이만 찍었는데 아무런증상이 발견되지않고, 처방으로 신경통 약 처방하였고 증상을 보자고하였는데 약효과는 없는 상태로 집에서 손목 보호대 차고 될수있는한 쓰지않도록 하고있습니다.손목을 아래로 꺽었을때 찌릿한 느낌에 여러 증상을 알아본 결과 제 생각은 삼각섬유연골 증상이 거의 비슷하여 (인대나 건 손상)의심이 되는데 5개월정도 지난 상태에서 반기부스 하고 안쓰는게 도움이 될까요?이틀전 신경외과에서 운동과 스트레칭하며 치료하는 방법을 말씀하시는데 지금 상태에서는 움직이면 안될것같아서 정말 제대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병원을 찾고싶은데 현제까지 안따깝게도 통증은 심해진 상태입니다.
병원을 몇군데 다니시고도 정확한 진단을 못 받으셨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직접 진찰하신 선생님들도 정확한 진단명을 이야기 못하는 것을 봐서는 글로만 전해듣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는 것은 불가능 할것 같습니다.
손가락 등의 관절이 심하게 젖혀질 때 흔히 발생하는 것은 인대의 손상입니다. 물론 인대의 손상이 5개월 이상은 가지 않기 때문에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크고요. 가장 좋은 것은 MRI나 초음파와 같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보통 이러한 손상의 경우 움직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신경외과에서 스트레칭을 하라고 한 것을 보니 현재의 질문자분의 손상의 상태를 추정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일단은 손상의 기본 원칙인 쓰지 않는것(고정)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정확한 진단을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정형외과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호전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