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블로그를 하고 계시거나, 포털/신문사등에 글을 쓰실 생각이 있으셨던 분, 글을 통해 병원을 홍보하시려는 분 또는 의학과 관련하여 웹사이트 사업분야를 개척해나가는데 관심있으신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필진을 항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몇년전 도입된 네이버 건강 페이지를 통해 많은 대형병원들이 건강 컨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통해 병원 이미지 향상 및 홍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아요는 홈페이지 및 네이버 포스트에 글을 같이 올리고 있습니다. 팔로워수는 17000여명으로 초대형 병원 수준으로 팔로워를 보유중입니다.
나아요의 글은 네이버 건강에서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글이 많을 때는 네이버 건강에 컨텐츠 5개가 동시에 올라갈 때도 있었습니다. 최근 필진이셨던 공보의 선생님들이 다수 이탈하셔서 글 수가 적어 이전만큼은 네이버 건강에 글이 올라가지는 못하고 있지만 여전히 나아요의 글 대부분이 네이버 건강에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수많은 병원들이 네이버 건강을 통해 컨텐츠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담팀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대형병원과는 달리 개인의원이나 소형 병원의 경우 네이버 건강에 컨텐츠를 올리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나아요 필진으로 같이 글을 쓰시면 네이버 건강에 선생님의 글이 올라가는 것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네이버 포스트 글 하단에는 원하시면 필진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병원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아요 홈페이지에 실리는 모든 글이 네이버 건강에 실리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글만이 네이버 건강에 실릴 수 있습니다. 이는 필진 선생님들의 글은 나아요 홈페이지 및 네이버 포스트에 동시에 올라가지만 네이버 건강에 올라가는 여부는 네이버 건강에서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나아요에서는 네이버 건강에 올라갈 수 있는 수준의 필진만을 모시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필진수가 많이 줄고 등록되는 글의 수가 줄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양질의 컨텐츠 생산을 우선 목표로 삼기로 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원고비를 조회수에 따라서 드렸지만 현재 원고비는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원고비가 글을 쓰시는데 중요한 동기일 수 있겠지만 그보다 자신의 건강 정보를 알리고 많은 사람이 글을 볼 수 있도록 글을 쓰려는 동기가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필진 지원 및 그에 맞는 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건강에 실리는 글을 충분히 읽어보시면 어느 정도 수준이 적절하고 어떤 소재들이 많이 실리는 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네이버 건강의 글들을 충분히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글을 쓸때 주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확하고 근거 높은 의학 정보를 다루어야 합니다. (한의학 관련 내용은 다루지 않습니다.)
- 글 소재는 Disease review, 새로운 건강관련 뉴스(논문) 등이 좋습니다.
- 저작권 관련하여 구글링 한 이미지는 싣지 못합니다. 직접 제작하거나 그리신 이미지만 가능하고 그 외에는 원고만 주시면 이미지는 나아요에서 첨부해 드립니다.
- 글의 양은 워드, 글씨크기 10으로 2~3장 가량이 좋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긴 글 읽어주신데 감사드립니다. 필진 가입 및 기타 문의는 아래 필진지원문의로 메일 남겨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입 안하시고 가입예정인 아이디를 미리 입력하셔도 됩니다.)